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양1번가 김종국 런닝맨 돈까스 맛있네?

안녕하세요 황쌤입니다.오늘은 안양1번가돈까스인 24년전통의 명가돈가스를 방문했습니다. 안양에서 오랫동안 산사람이면 누구나 알만한 곳입니다. 저는 20대후반이지만 학생때도가본적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에 여기는 정말 저희의 아지트였습니다. 맛도 정말 좋았었어요. 여기는 런닝맨돈까스로 유명한 곳인것은 안양사람들은 거의 아실거에요.

 

안양1번가 베스킨라빈스 바로 앞쪽에 위치한 명가돈까스 20년동안 자리도 아직 안바뀌었어요! 제가 알기로는 명돈돈까스가 아니였나 싶었는데 사실 잘 기억이 나지않아요 너무 오래전 일이라서..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올라가다보니 기억이 새록새록하니 떠오르는 것 같네요. 여기서 5~6학년때 반 애들과 모여서 점심먹고 롯데시네마를 갔던 기억이 납니다.. 정말 추억이죠.

 

매장은 매우 넓습니다. 마감직전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없었습니다. 메뉴는 이렇게 알찹니다! 인기세트가 눈에 띄어서 그중에서 고민을했습니다. 식전으로 나오는 떡볶이가 나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먼저 먹고 싶었어요. 빠르게 메뉴를 초이스 했습니다.

길거리추억의맛이라고 할까요, 정말맛있었습니다. 배가고파서 그런지.. 저는 정식B, 제친구는 인기세트에 있는 치킨치즈까스+우동 을 주문했습니다.가격대비 메뉴가 알차고 심지어 양도 적지않았습니다. 사장님께서 양이 많은분들은 딱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양이많아서.. 세트와 정식을 시켰습니다.

 

정식B에는 특돈가스+스파게티+떡갈비+새우튀김입니다. 인기세트도나왔습니다.

돈가스맛집이라 그런지 튀김이 제가 딱좋아하는 튀김이었습니다. 너무 빠싹도 아니고 눅눅하지도않은 중간단계의 튀김이라 식감도 좋았습니다. 특돈가스가 정말 크더라구요. 밥도 이렇게 얼굴크기만큼 나왔습니다.

 

소스가 독특해요 약간 땅콩소스처럼 고소하면서 달짝찌근한 그러한 맛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밥은 저렇게 따로 나왔답니다. 세트답게 양이 어마어마 하네요.

 

 

미니우동이 미니가 아닙니다. 제친구가 우동을 먹기힘들어해서 제가 다뺏어먹었습니다. 저는 먹돌이거든요. 우동도 탱탱팅팅해서 추운날 먹기 제격이었습니다. 돈가스엔 우동이 찰떡이쥬! 메뉴가 다양하고 조금씩 나오는 사이드메뉴나 반찬이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자리도 널찍해서 친구들이랑 일번가에서 놀다가 배고파서 그냥 생각없이 찾을것같아요. 돈가스 소스맛은 그냥 일반 돈가스집 뻔한 소스 맛이었습니다. 뭔가 특별하지않지만 추억의 맛이 베여 있어서 좋았습니다.

 

돈까스가 경양식으로 보였는데 두툼하니 옛날생각이 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저는 진짜 싹싹긁어서 다먹었어요. 제 친구는 양이 좀 적어서 그런지 양 많은 것을 시켰는데 남겼지만요 제가 쫌 더 먹어줬답니다. 제가 많이 먹는 편이라서요 ;;ㅎㅎ

 

2019년에 런닝맨 촬영 했다고 합니다!! 왜 이때 가지 못했을까요 하하 ..런닝맨 김종국이 먹었다는..안양1번가돈까스...

요일할인세트를 확인해주세요! 요일마다 이렇게 메뉴별로 할인이 들어갑니다. 이주변에 대학교도 있어서 학생분들이 가시기 좋을것같습니다. 떡볶이나 돈가스는 남녀노소 대부분 좋아하는 음식이죠. 청소년분들도 많이 오고가는것같습니다. 돈가스를 좋아하는 분들은 안양일번가 명가돈가스 잡수세요 ! 위치는 아까 말씀드린 곳이나, 지도로 한번 더 남겨 놓겠습니다.